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사와타리 24.07.03 23:47 답글 신고
    인식의 차이 일겁니다.

    대부분 사고영상들이 브레이크를 밟는 타이밍 혹은, 시동직후, 차가 출발하려고 할때 일어나죠.

    즉, 패달을 조작 했을때 감속 이라는 피드백이 와야 하는대 감속이 아닌 가속이 발생 되면 누구나 지금 밟고 있는 패달을 조금더 깊이 밟는 동작을 할겁니다.

    판단력이 빠른 사람 이라면 더 깊은 가속이 느껴질때 패달에서 발을 먼저 때고 잘못밟은건가 라는 생각을 먼저 할겁니다.


    운전 초보, 발이 작은 여성, 판단력이 느린 노인의 경우 감속이라는 피드백 대신 가속 이라는 피드백이 들어오면 브레이크 패달이라 생각했던 패달을 더 깊이 밟고, 킥다운과 동시에 고알피엠, 굉음을 내며 가속되는 순간 이들의 머리속에 뉴스와 미디어에서 봐온 급발진 이라는 세단어만 떠오르며 올바른 대처를 할 겨를이 없이 오로지 브레이크라 생각한 패달에서 발도 안때고 더 깊이 밟으면서 핸들만 조작 하게 되죠.

    언론, 미디어 등도 급발진 공포만 퍼트릴게 아니라 올바른 정보(자동차의 브레이크 구조 및 작동원리, 주행중 시동을 끄는 방법, 시동이 꺼져도 브레이크와 핸들조작은 올바르게 된다는 정보등)을 알려줘야 합니다.
    답글 1
  • 레벨 상사 3 굿드라이빙 24.07.03 23:21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는 급발진사고 나이대로 통계 낸 곳 없는걸로 아는대 그리 주장하시는 근거가 뭔가요?
    대한민국법으론 급발진이 인정된 적이 없고, 당연히 인정사례가 없어서 구체적 통계도 없는 걸로 아는대요?
    본인 망상에서 통계 내셨나요?
    참고로 전세계적으로 봤을때 급발진 제일 많이 주장하는 연령대는 20대입니다만?
    답글 6
  • 레벨 중사 2 개소리말고끄지라 24.07.03 22:22 답글 신고
    급발진나는 차량들은 노인네들 찾아 간답니다
  • 레벨 중령 2 쏘렝이하이파이브 24.07.03 22:31 답글 신고
    출고장에서 계약자 나이 확인하고 결함차량 골라서 출고한답니다~
  • 레벨 상사 3 굿드라이빙 24.07.03 23:21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는 급발진사고 나이대로 통계 낸 곳 없는걸로 아는대 그리 주장하시는 근거가 뭔가요?
    대한민국법으론 급발진이 인정된 적이 없고, 당연히 인정사례가 없어서 구체적 통계도 없는 걸로 아는대요?
    본인 망상에서 통계 내셨나요?
    참고로 전세계적으로 봤을때 급발진 제일 많이 주장하는 연령대는 20대입니다만?
  • 레벨 하사 1 순하리레몬 24.07.04 00:07 답글 신고
    네 미국도 그렇고 그렇고 일본도 그렇고 급발진 주장 통계 보면 노인대가 제일 높네요 한국은 통계는 없지만 뉴스만 봐도 알지 않나요?
  • 레벨 대령 1 저는빠삐코입니다 24.07.04 10:53 답글 신고
    집에 티비 없니? 인터넷 끊겼어?
  • 레벨 중위 3 RS4Top 24.07.04 11:19 답글 신고
    뉴스에 죄다 60 70대 운전자라고 급발진만 하면 나오더만. 뉴스 안보냐 ?

    통계 좋아하네. ㅎㅎ 뭔 얘기하려면 통계수치 다 제시해야 할 수 있냐 ?

    통계 좋아하는 니가 그 자료 좀 찾아봐라. 통계를 내보던지. 반박해봐.
  • 레벨 소령 1 이노우애 24.07.04 11:44 답글 신고
    애초 통계 자체를 낼수가 없지.,.젊은 사람들은 사고나면 급발진이라고 말을 안하니깐..자기기 뭔 짓을 한지를 아는거고..노인네들은 그냥 일단 난 잘못없어 이게 대가리에서 먼저 나오니 허구헛날 사고만 낫다하면 급발진 이라고 하는데...
  • 레벨 하사 1 회쟁이 24.07.04 13:09 답글 신고
    할배요~
  • 레벨 소위 1 노을마루 24.07.04 16:39 답글 신고
    통계가 없다면서요? 전세계적으로 20대가 제일 많이 주장한다는 근거는 뭔가요?
  • 레벨 하사 3 낭만풍운 24.07.03 23:23 답글 신고
    과연 그럴까요?
  • 레벨 중령 1 사와타리 24.07.03 23:47 답글 신고
    인식의 차이 일겁니다.

    대부분 사고영상들이 브레이크를 밟는 타이밍 혹은, 시동직후, 차가 출발하려고 할때 일어나죠.

    즉, 패달을 조작 했을때 감속 이라는 피드백이 와야 하는대 감속이 아닌 가속이 발생 되면 누구나 지금 밟고 있는 패달을 조금더 깊이 밟는 동작을 할겁니다.

    판단력이 빠른 사람 이라면 더 깊은 가속이 느껴질때 패달에서 발을 먼저 때고 잘못밟은건가 라는 생각을 먼저 할겁니다.


    운전 초보, 발이 작은 여성, 판단력이 느린 노인의 경우 감속이라는 피드백 대신 가속 이라는 피드백이 들어오면 브레이크 패달이라 생각했던 패달을 더 깊이 밟고, 킥다운과 동시에 고알피엠, 굉음을 내며 가속되는 순간 이들의 머리속에 뉴스와 미디어에서 봐온 급발진 이라는 세단어만 떠오르며 올바른 대처를 할 겨를이 없이 오로지 브레이크라 생각한 패달에서 발도 안때고 더 깊이 밟으면서 핸들만 조작 하게 되죠.

    언론, 미디어 등도 급발진 공포만 퍼트릴게 아니라 올바른 정보(자동차의 브레이크 구조 및 작동원리, 주행중 시동을 끄는 방법, 시동이 꺼져도 브레이크와 핸들조작은 올바르게 된다는 정보등)을 알려줘야 합니다.
  • 레벨 중사 2호봉 현대파워택 24.07.04 20:39 답글 신고
    40년경력이 어떻게 헷갈리냐, 무지성댓글들보면 그들은 청기백기
    ,창과방패 승률100% 자신있는듯...
  • 레벨 중장 화롯불 24.07.04 07:14 답글 신고
    현대가 바보로 아십니까?

    노인들이 신청한 차만 급발진차량으로 출고 시킵니다
  • 레벨 중령 1 G80M3 24.07.04 09:38 답글 신고
    하이구 ㅠㅠ
  • 레벨 중사 2 민군11 24.07.04 08:57 답글 신고
    지난번 한문철 리뷰 급발진 관련 -> 젋은친구 운전 -> 대처도 좋았고 -> 급발진 이후 운좋아 고속도로 갓길 정차
  • 레벨 중령 1 G80M3 24.07.04 09:39 답글 신고
    나이를 떠나 대처 능력이 떨어져서 그런거 같아유 ㅠㅠ
  • 레벨 중위 3 Fuckoff 24.07.04 09:40 답글 신고
    제네시스같은 슈퍼 초럭셔리차량에는 그렇게 까는 짱개자본 볼보의 시티세이프 같은 전후방 자동브레이크 센서가 작동을 안하나보죠? 에어백도 안터진거로 뉴스였나 보고 알고 있고요? 운전경력 40년된 사람이 브레이크 악셀도 구분 못한다고 속단을 하시나요?
    그렇게 자랑하는 차가 왜 에어백 따위는 자주 안터질까요 참 신기해요
    아니 1억대 차가 브레이크가 자주 딱딱해지는 이유는 뭘까요? 대부분 브레이크가 딱딱해지는 경우 마스터실린더 펌프 오류 내지 불량이 많던데 벤틀리도 제끼고 마이바흐도 진즉에 넘어섰다고 울부짖는 횬다이맹신도님들 이야기 좀 해줘보세요 왜 센서도 얼마나 좋은가 옆에 다가가기만 해도 돌아버릴만큼 급브레이크가 잡히는데 왜 사람을 인식해도 회피도 못하고 브레이크도 안걸렸을까요????
    불안해서 못타먹겠슴 ㅋㅋ 정확한 진단이 나오기 전까진 속단하지 마십시요
  • 레벨 대위 3 빽초 24.07.04 13:10 답글 신고
    설운도 아내 벤츠 s클래스 급발진 주장 사고에서 에어백,전방추돌방지는 왜 작동하지 않았을까요? 같은 이유인데 좀더 알아보셔야 할듯
  • 레벨 중위 3 Fuckoff 24.07.04 15:46 신고
    @빽초 이해를 잘못하신듯 ㅎ 그사건이나 이사건이나 둘다 오류가 심각하게 발생했으니 작동을 안했다는거 아닙니까 설령 악셀을 밟았어도 브레이크를 밟았서도 제동이 되었어야 정상 아니예요? 그리고 전방에 사물을 인지 했으면 회피를 했어야 정상이였겠죠? 이건 어찌 설명 하실껀대요?
    과대포장광고 아닙니까? 근데 웃긴건 단 한번도 인정하는 경우가 없죠
  • 레벨 중장 일벌백계 24.07.04 11:20 답글 신고
    나이 든 사람들 차량은 가족들이 페달블박이라도 달아드리던가! 그럼 진짜 급발진인지도 명확해지고 가짜 급발진주장도 줄어들 거 아냐?
  • 레벨 준장 고속1차로정속금지 24.07.04 12:05 답글 신고
    그렇죠 근데 사고나면 제조사측에서 페달블박 설치한거때문에 급발진입니다....라고 할가능성 100퍼죠
  • 레벨 대위 1 해운대1번 24.07.04 15:53 답글 신고
    현대차 젊은 직원도 급발진 주장하던데
    그건 어케 설명하시나?
  • 레벨 소위 1 노을마루 24.07.04 16:45 답글 신고
    ECU가 미쳐서 급발진이 일어나더라도 브레이크가 동작하면 멈추게 되어 있습니다. 가속보다 브레이크의 힘이 더 강해 감속이 이루어집니다. 급발진이 사고로 이어지는 유일한 경우는 두 개가 다 문제가 생겼을 때입니다. 그 확률이 0%라고 할 수 없지만 매우 낮은 건 사실이죠. 참고로 ECU가 물리적으로 밟는 브레이크의 작동까지 간섭하지는 않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